-
뱃살, 잘 안빠지는 이유 음식 아닌 '의외의'원인블로그 정보/건강 정보 2021. 9. 23. 15:56
뱃살, 잘 안 빠지는 이유 음식 아닌 '의외의'원인
명절 연휴 기분 좋게 보내셨나요? 5일 연속으로 휴식을 취한 만큼 '명절 증후군'이 발생할 것 같은데... 내일만 지나면 다시 주말이고 하니 무사히 잘 넘기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명절 때 맛난 거 많이 드셨나요?(저는 송편 하고 갈비 찜하고 엄청 먹었네요! 송편은 진짜 많이 먹은 거 같아요... 입이 심심하면 먹고 또 먹고~ㅎㅎ) 명절 때 많이 먹어서 평소보다 뱃살과 몸무게가 조금 늘어났지만, 걱정하지 않습니다! (운동하면 되니까요!ㅎㅎㅎ)
오늘 기사를 보는데, 뱃살이 잘 안 빠지는 이유가 음식 말고 다른 원인이 있다고 하네요!(음식을 평균보다 많이 섭취하는 게 주요 원인이지만,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바로, 수면부족인데요, 수면이 부족하면 뱃살이 늘어나고 잘 안 빠지는 주요 원인이라고 하네요...
내용을 간략히 보자면, 평균 수면 시간이 적을수록 복부비만 위험이 증가했는데 특히 5시간 이하 잠을 자는 사람은 평균 수면 시간이 7시간인 사람보다 복부 비만일 확률이 1.495배 높았습니다. 연구팀은 수면 시간이 짧으면 식욕조절 호르몬인 렙틴 분비는 감소하고, 식욕을 높이는 그렐린의 분비가 증가해 이런 결과가 나온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뱃살과 관련된 내용 링크 남겨드릴게요, 한 번 보시고 가세요!
https://m.health.chosun.com/svc/news_view.html?contid=2021091601660&form=MY01SV&OCID=MY01SV#a
출처 - 헬스조선
수면과 뱃살은 서로 영향을 미치고 비만이 수면의 질을 떨어뜨립니다. 미국 존스홉킨스 의대 운동생리학과의 한 연구에서 비만한 성인이 체중을 감량하면 수면의 질이 상당히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악순환을 끊기 위해서는 수면 시간을 늘리거나, 체중을 감량하거나 둘 중 한 목표라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뱃살이 늘어나면 항상 평소보다 음식을 많이 먹어서 라는 생각만 했었는데 잠을 못 자서 뱃살이 늘어나고 복부 비만이 생길 수도 있다는 사실을 지금이라도 알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네요... 뱃살이 늘어날수록 몸 움직이는 것도 힘들고 모든 병의 근원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구독자 분들도 명절 때 먹은 것들 열심히 운동하셔서 다시 건강하게 몸 관리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하트💓)는 글을 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댓글과 공유도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평소 생활하는데 실속 있고 도움 되는 다양한 정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